본문 바로가기

이런저런이야기

스토어팜 해외 직구 판매자 가품 짭 환불 고객센터 후기

반응형

 


나이키 아디다스 신발 가짜 짭 가품 스토어팜 환불 후기

스토어팜, 최근엔 스마트 스토어로 이름을 바꿨지만

기존의 오픈 마켓들인 옥션,지마켓,인터파크,11번가 등을 밀어내고

소비자들 뿐만 아니라 판매자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플랫폼이 아닐까 싶다.

N페이라는게 생기면서 기존의 네이버 아이디를 갖고 있던 고객들은

그대로 결제가 가능해졌고,

처음엔 많이 생소했지만 이젠 개인 쇼핑몰에도 N PAY가 달리는걸 보면

네이버의 파급력은 정말 어마어마한듯 하다.

또한 스토어팜 같은경우는 일반적인 국내 개인 사업자 뿐만 아니라 외국인들도 

판매 페이지 개설이 가능한것으로 알고있다. 

(사업자 없는 개인이 판매하는 경우도 많은듯..)



여튼 상점에 진입 장벽이 낮다 보니 이런 저런 일도 많은듯 한데

나도 최근에 피해를 입고, 그것을 네이버에서 해결해 줬기에 후기를 써보려고 한다.

이 후기를 쓰기 전 까지만 해도 

네이버에 검색을 해봐도 

제대로 된 정보도 없고, 부정적인 말만 있던 터라 이게 과연 해결될지 의문이긴 했다만

조금 오랜 시간이 걸리긴 했어도, 다행이도 잘 해결이 되었다

나의 경우는 신발이였다.

국내에서 구하기 힘든 제품이 스토어팜에 제법 많이 올라와 있었고,

나름 후기도 꼼꼼히 읽어보고, 평가도 좋을 뿐더러

해외 판매자 임에도 불구하고 배송기간이 빠른편이라

다른 샵보다 높은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해당 샵에서 구매했는데,

한눈에 봤을때도 너무하다 싶은 가품 신발이 와버렸다.

 

(앞으로 신발은 그냥 나이키 공홈에서 구매할 생각이다..)

사실 어느정도 가품이 걱정되긴 했었다. 

외국에서 보내는 제품은 가품이 많다고 하며 검증 되지 않은 사이트 들은

대부분 가품이라는 후기가 있었지만,

일단 기본적으로 믿었던건 

1-상품 후기가 굉장히 좋았다.

2- 그 후기들이 번역기를 돌려서 억지로 쓴게 아닌, 정말 구매자들이 쓴 후기 같았다.

3-대놓고 가품이라기엔 가격대가 높았고 가짜 가격대가 아니였다

정도 였기에, 그래도 가짜를 보내진 않겠지 싶었지만..

받아보니 한 30미터 밖에서 보면 모를까

너무나도 조잡한 가짜 제품을 보냈기에,

'와 다른 사람들은 이걸 괜찮다고 후기를 쓴건가..'

싶을 정도로 어이가 없었다.

-다만 가품이라는게 판매자가 나는 정품 팔았어요~ 병행수입이라 그래요

판매 페이지에 고지해놨어요~ 병행수입품은 국내 유통 제품이랑 좀 다를수 있어요~

라는 식으로 빠져나갈 구멍을 만들어 놓고 판매 하는 경우가 많기에 

아무리 스토어팜 고객센터 측에 이거 가품이에요 라고 강하게 푸쉬해봤자

정확한 입증 자료가 없다면 증빙이 어려울듯 했다.

 

(다행이 환불이 됐다)

하지만 정말 다행인게, 내가 받은 제품은 가품이기도 했지만 신발 자체의 퀄리티가 너무 떨어지다 보니

신발 모양 자체가 불량인게 와버렸다.

처음엔 그냥 똥밟은셈 치고 신어야 하나 싶었지만,

아웃솔이 떨어지고, 신발 구멍이 막혀있는등 아예 불량인 제품이 왔기에 

이건 뭐 환불을 할수 밖에 없는 상황이였다.

처음엔 당연히 판매자에게 직접적으로 환불 요청을 하였고,

한글로 사유를 적어서 요청하니 뭐 헛소리만 하면서 판매자 측에서 환불 거절을 해버리길래,

교환 요청 으로 라도 다시 신청했고, 여전히 판매자는 헛소리만 지껄이면서 번역기로 답변하길래

안되겠다 싶어서 바로 스토어팜 고객센터측에 전화를 했다

사실 별로 크게 기대는 안했다. 

적어도 정확한 반품 주소 (판매자가 주소도 엉터리로 적어두었고 연락처도 엉터리였다)

정도는 알아야 물건을 보낼수 있고, 택배비가 국제 택배라 많이 나올것이기 때문에

택배비 문제정도는 해결 해야 될것 같아서 전화를 해본것이였다.

 

(원결제 내역이 취소- 즉 카드사 환불로 끝났다)

처음에 스토어팜 측에서도 나에게 판매자와 직접 연락을 해보았냐고 묻길래

연락도 해보고 반품 신청도 했지만 모두 거절하면서 이상한 말만한다.

주소도 연락처도 모두 엉터리라고 말하니, 

스토어팜 측에서 일단 연락을 해보고 연락을 준다고 했다.

뭐, 따로 판매자들에게 받아두는 직통전화가 있나 싶었지만, 스토어팜 고객센터 측에서 다시 연락이 와서 받은 답변은

자기들도 연락이 안되는 상황이라는 답변.

그래서 죄송하지만 2~3일 정도 더 시간을 달라하길래,

알겠다. 그 판매자에게 정산이 안되게 꼭 확인해달라고 요청하고 전화를 끊었다.

그러고 3일정도 지난후, 결국 스토어팜 측에서 제시한 해결책은

-네이버 측에서 운영하는 분쟁조정센터 라는게 있는데 그쪽으로 보내주면

자기들이 해결해서 반품하고 환불을 해준다는것이였다-

그동안 스토어팜 고객센터 쪽으로 관련해서는 환불,반품,교환 등에 대한 후기가 너무 안좋았던지라

이런 해결이 너무나도 고마웠다.

물론 가짜를 판 판매자가 가장 문제지만, 추후에 어떻게 해결 됐는지는 모르겠고 

(그 판매처는 결국 판매 정지되고 아예 사라졌다)

나는 정상적으로 결제금액은 환불, 그리고 택배비는 내가 선불로 내고 네이버 포인트로 환급받았다.

덧붙이고 싶은 얘기는 이것이다

-웬만하면 해외 판매자들에게 구매하는건 한번 정도 더 고민해볼 문제이다.

-네이버 스토어팜 고객센터는 생각보다 쉽게 해결을 해주었다 다만 빠르게 해결되진 않았다.

(긴 시간이 걸리긴 했다 고객센터와의 연락만 10일정도 한듯, 카드사 환불까진 더 오래 걸렸다)

-혼자서 해결하기엔 굉장히 힘들다. 일단 언어도 다르고 대부분 판매자들은 배째라다. 고로 고객센터를 적극 이용하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