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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이슈

예상못한 반전.. 치매 국가 책임제 공익광고 cf가 화제..영상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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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네티즌 사이에서 눈물, 콧물을 쏙 빼놓고 있다는 공익광고가 화제라고 합니다.


청와대에서 SNS 업체인 피키캐스트와 함께 협업 해서 만든 이 공익광고는


예상치 못한 반전으로 치매에 대해서 잘 몰랐던 일반인들과,


현재 치매로 인해서 슬픔과 아픔을 겪고있는


가족들에게도 깊은 감동을 주고 있다고 합니다.


'너무 현실적이여서 눈물나는 이야기' 라고 피키캐스트 유튜브 공식채널에 올라온


이 영상은 제목 답게 치매노인의 너무 현실적인 이야기를 담고 있다고 합니다. 


 



이런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정말 눈물을 안흘릴수가 없다는 반응입니다.


이와함께 치매 국가 책임제에 대해서 많은 시민들이 관심을 두고있다고 하는데요.


정부 예상으로는 2030년 경에는 우리나라에만 치매인구가 


127만명에 다다를 것으로 예상한 만큼, 이제 치매는 언제든 대비해야 하는 질병이 되어버렸습니다.


아직도 원인과 치료방법이 정확하지 않은 상태이고,


치매를 앓는 환자가 발생하면, 가족 모두가 굉장히 힘들어진다는게 사실인만큼


이러한 고통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기위해


국가가 책임지고 치매 치료에 도움을 주겠다는게 취지입니다..


전국의 252개의 치매안심센터가 생겨서 도움을 주며,


경증 치매환자등 모든 환자에게 장기요양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재가 장기요양보험 서비스도 강화하며 


특히 중증 치매 환자를 안심하고 맡길수 있게, 장기요양 시설을


시군구당 1개이상씩을 설치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2022년 2776개소로 늘린다는 계획)


또한 가정에서 돌보기 힘든, 이상행동 증상이 심한 환자를 위한


치매 안심 요양병원도 확대한다고 합니다.


환자 가족이 가장 힘들어하는것중 하나인 경제적인 부담도 완화한다고 하며,


치매에 관련된 다양하고 실질적인 지원제도를 강화한다고 합니다.



해당 영상 보러 바로가기 -> https://youtu.be/1Fv60-bvgok



이러한 제도를 위와같은 영상으로 조금이나마 많은 시민들에게 알리고자


이번 공익광고는 참 잘만들었다는 평가가 주를 이루고 있다고 합니다.


광고 말미에는, 많은 사람들이 생각치 못했던 반전까지 준비되어 있다고 하니,


꼭 영상을 끝까지 보기를 추천한다고 하네요.


많은 네티즌들을 눈물 쏙 빼게 만든 그 영상을 보고,


주변에 있는 치매 환자에게도 관심을 줄수 있는 그런 계기가 될수 있었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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