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밌는 이야기

상스치콤 뜻 오우 놀줄아는놈인가 인싸되는법 이 뭐지?

반응형

 



대학교가 새학기를 시작하면서


각종 인터넷 용어들도 새롭게 떠오르고 있다고 합니다 ㅎㅎ


하루하루 줄임말이 늘어가면서 도대체 이게 무슨 말인가 궁금했던 말들이 몇개 있는데


그런 단어들의 유래와 뜻 어디서부터 나온건지 알아봤습니다.


인터넷에 인싸되는법.txt 라든가 인싸와 아싸의 차이 ㅇㄱㄹㅇ 이라고 올라온글들이 


시초라고 하네요 ㅎ


 




1. 상스치콤


처음 시작은 디씨인사이드 에서 시작된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인싸와 아싸차이 라고 하나의 글이 올라왔는데


인싸는 무조건 글을 줄여서 하기 때문에


맥도날드에 방문시 상하이 스파이스 치킨버거 콤보 라고 말하지 않고


상스치콤으로 주문한다면서 글이 올라왔습니다.


그러면서 상스치콤이라고 줄여서 얘기해야 상대방이


'오우~ 놀줄아는놈인가?' 하면서 인정한다는 얘기였죠 ㅋㅋ


물론 그냥 유머로 보면 될듯합니다.


 



2.상스치콤 후기


특히 해당 상스치콤 글을 보고 직접 맥도날드에 방문해서


상스치콤 주세요 라고 했다가


이거 모자란놈인가? 라는 표정으로 자신을 처다봤다며


누가 이런 줄임말을 만들어낸거냐는 후기가 올라오기도 했었죠 ㅋㅋ


해당 스샷 함께 첨부합니다 ~ 


스샷보니 웃기긴 합니다 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