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유우우우머

만반잘부 뜻 엄치안회좋 우심뽀까 번달번줌 뜻 이사졸협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반응형

 



새학기가 시작되면서 초,중,고, 대학교 까지 가릴것 없이 


활동이 활발해지는 시기입니다.


방학동안 인터넷 활동에 조금 뜸했거나


관심이 없었다면,


카톡 채팅방이나 단체방에서 여러 사람들이 쓰는 줄임말이 도대체 무슨말인지


몰라서 당황했던적이 있었을것 같습니다.


요새 새롭게 쓰이는 줄임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1.만반잘부


인싸 되는 방법 이라고 알려진 줄임말 입니다.


사실 다른 긴말이 필요없는데요.


처음 만나는 사람에게 


만나서 반가워 잘부탁해 (으으 찐따인가)


만반잘부! (오우~ 놀 줄 아는 놈인가?) 라고 반응한다며 나온 얘기입니다.


그냥 웃자고 하는 얘기겠죠 ㅎ



2.엄치안회좋


해당 줄임말은 아프리카 TV BJ였던 브베 라는 분의 방송에서 파생된 말인데요.


브베 라는 분이 양념치킨을 먹다 시청자가 어머니는 치킨 안드리냐는 채팅을 보고


'어머니는 치킨을 안좋아하세요~ 회를 좋아하시지' 라는 대답을 해서 파생된 말 이라고 합니다.


사실 크게 별뜻 없고, 해당 방송을 본 시청자들이 자주 쓰게 되면서


퍼진말이라고 합니다.


 



3.번달번줌 우심뽀까


사실 우심뽀까는 예전에도 많이 쓰던 언어였는데 단순하게 줄이면서 알아보기 힘든 단어가


되버린 경우입니다.


80~90년대에 많이 쓰던 표현이죠 ㅎ


우리 심심한데 뽀뽀나 할까? 라는걸 줄여서 우심뽀까 라고 한다 하네요.


번달번줌의 경우


요새 헌팅을 하는 경우 


'번호 달라면 번호줌' 이라고 얘기하는걸 줄여서 하는 얘기라고 하네요.


그외에 이사졸협 이라는 말은 계속해서 찾아보았으나 현재 어디에서도 정보를 찾을수가 없네요


아시는분 있으시면 제보 부탁드려요~~



반응형